본문 바로가기
게임

나이언틱, '포켓몬 GO' 3월 14일부터 ‘GO배틀리그’ 시즌1 개최

by 헬로뷰티풀 2020. 3. 9.
반응형

 

Niantic.inc(나이언틱)은 리얼 월드 게임 “Pokémon GO”에서 글로벌 랭킹전 ‘GO배틀리그’의 시즌1을 오는 14일부터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GO배틀리그’는 온라인 매칭 시스템을 통해 전 세계 트레이너와 배틀을 통해 순위를 올릴 수 있는 랭킹전으로, 일정 거리를 걷거나 포켓코인을 사용해 참여할 수 있다.

 


먼저 ▲슈퍼 리그는 3월 14일 새벽부터 27일까지, ▲하이퍼 리그는 3월 28일 새벽부터 4월 10일까지, ▲마스터 리그는 4월 11일 새벽부터 24일까지 진행된다.

 


마스터 리그가 끝난 이후 4월 25일 새벽부터 5월 1일까지 일주일 동안에도 세 개의 리그를 모두 플레이할 수 있으며, 시즌2는 5월 2일 새벽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Niantic은 프리시즌 동안 트레이너들의 참여와 피드백을 반영해 전 세계 규모의 배틀 시스템을 개선했으며, 감사의 의미로 4등급 이상의 트레이너에게 프리미엄 배틀패스를 선물할 계획이다.

 


또한 프리시즌의 종료를 축하하기 위해 오는 6일부터 13일까지 GO배틀리그에서 세 개의 리그 모두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와 함께 6일 오전 8시부터 9일 22시까지 GO배틀리그 리워드로 ‘다크라이’가 등장하며, 13일 오전 8시부터 16일 22시까지 ‘기라티나(어나더폼)’이 등장할 예정이다.

 


포켓몬 강화에 필요한 별의모래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10일 오전 8시부터 12일 22시까지 트레이너 배틀에서 받을 수 있는 별의모래가 평소의 2배가 되며 ‘GO배틀리그’는 이 보너스에서 제외된다.

 


또한 13일 오전 8시부터 16일 22시까지 GO배틀리그의 프리미엄 리워드를 선택하고 다섯 번 연속 승리할 경우 프리미엄 배틀패스도 받을 수 있다.

 


이 기간 동안에는 하루에 배틀할 수 있는 세트가 5세트에서 7세트로 늘어나 하루 35회 배틀을 즐기고 별의모래 보너스도 얻을 수 있다.

 


‘GO배틀리그’ 시즌 1에서는 다양한 변경점이 반영된다. 먼저 프리 시즌과 달리 랭크 2, 3부터 다음 랭크로 올라가기 위해서 일정 수의 승리가 필요해진다.

 


또한 랭크에 따라 많은 별의모래를 얻을 수 있으며, 기술머신스페셜과 기술머신노말 획득 수도 랭크에 따라 변경된다. ‘GO배틀리그’ 리워드에서 만날 포켓몬도 변경되며, 첫 보상으로 메타그로스를 만날 수 있다.

 


랭크 4 트레이너는 ‘메탕’을, 랭크 7 트레이너는 “Pokémon GO”로 데뷔하는 ‘수리둥보’를 만날 기회가 있으며, 랭크 10 트레이너는 마스크드 피카츄를 만나게 된다.

 


아울러 랭크 10에 도달하면 「포켓몬스터 루비・사파이어」에서 등장하는 호연지방의 포켓몬 리그 챔피언 ‘성호’를 테마로 한 의상 아이템과 트레이너 포즈를 시즌 1 한정 리워드로 획득할 수 있다.

 


시즌1 종료 시 랭크 7 이상에 도달할 경우 ‘대단한 기술머신스페셜’을 받을 수 있으며, 이 아이템을 사용하면 포켓몬이 익힐 수 있는 기술을 선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레이드배틀 데이나 커뮤니티 데이 등 이벤트 독점으로만 배울 수 있던 기술들도 배울 수 있게 된다.

 


“Pokémon GO”와 GO배틀리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